본문 바로가기

울산영어활성화

글자크기
확대
100%
축소
다듣영어란?

다듣영어란?

울산형 초등영어교육의 새로운 이름

울산형 초등영어교육 다 들으면 다 들리는 다듣영어. 한자로 많을 다! 많이, 그리고 다양하게 들으면 영어로 All! 모두 다 들린다는 의미

다듣영어, 왜?

왜 다 多 들어야 다 All 들리는가?

1. 자연스러운 언어습득을 중시하는 영어교육. 하루 5시간 X5년. 언어학자 샤우드 스미스 : 아기가 모국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는데 하루에 다섯 시간씩 총 5년이 필요. 1시간X6.6년. 외국어 습득에는 총 2,400시간 필요. 총 2400시간. 언어학자 주디 개스패로 : 외국어 습득에는 하루 한 시간씩이면 6.6년.계속들으면 입이 트여요
2. 듣기중심학습으로 소통하는 영어교육 취학 전부터 듣기 중심 활동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핀란드. 어릴 때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꾸준히 들어오다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초등학교부터 영어를 놀면서 공부하기 시작하며 그동안 들어온 영어를 바탕으로 실력이 급속도로 는다고 합니다.

다듣영어, 이렇게!

1. 엔터테인먼트로 즐기는 영어. 학교에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활용으로 영어 듣기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고 자기주도적 참여 독려하기, 가정에서? 반드시 해야 하는 공부 NO!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언어 YES! 영어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하기 2. 학교 안팎 영어 사용 환경 노출. 학교에서? 영어수업시간, 등교시간, 쉬는 시간, 점심 시간에 영어동요, 영화, 애니메이션 활용, 가정에서? 자녀가 무엇을 하든 영어 방송, 동요 등을 지속적으로 틀어놓아 자연스럽게 영어 듣기 환경에 노출 기회 유지 교육청 : 영어교육 전문가 코디네이터 운영, 다듣영어 교육과정 개발 지원 / 학부모 : 다듣영어 학부모 동아리 참여, 가정에서의 다듣영어 교육 연계 / 교사 : 전문적 학습공동체 참여, 다듣영어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